(종료)학부공지

(종료)학부공지

2021학년도 2학기 실습대비 예비교원 사전안내 사항
2021-08-25 13:49:47 조회수1450

미래의 교원을 꿈꾸며 코로나 상황에서도 교원양성과정을 성실하고 알차게 이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실습생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최근 코로나 확산 추세에 따라 우리 대학 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이 실습하시게 될 중고특수학교에서는 교직원 백신접종을 비롯한 감염병 예방 관리를 강화하는 등 2학기 학사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이에 실습생 여러분들과 중등 실습(협력)학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2학기 학교현장실습에 관해 안내드립니다.

질병관리청(중앙방역대책본부)은 젊은 연령 확진 추세 및 실습 중 전파 가능성을 고려하여, 실습생 여러분의 실습참여에 대해 실습전 최소 1이상 백신 접종 및 실습기간 중 주 1회 선제적 PCR 검사를 통해 바이러스 유입 차단 및 전파 최소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백신접종과 실습전과 실습기간 중 선제적 PCR 검사가 실습생 여러분의 입장에서 매우 번거롭게 여기실 수도 있지만, 실습생 여러분과 실습학교 구성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취지로 안내드림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의 선생님으로서 성실하고 안전한 교육실습을 위한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21.8. 25.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학장 김미영

 

2학기 직접대면 실습을 위한 백신접종 및 주기적 PCR 검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실습생 코로나 백신 접종 및 선제적 PCR 검사 시기 개요 안내

선제적 PCR 검사

백신 접종 여부

실습 전

실습 중

비고

1차 접종

실습 시작 72시간 이내,

결과 음성확인 후 참여

1(7일 주기)

백신접종 미완료자

2차 접종

접종 완료

14일 경과 이전

1(7일 주기)

접종 완료

14일 경과 후

검사 불필요

백신접종 완료자

미접종

1(7일 주기)

실습 중

백신접종 권장

대학, 교육청, 중앙방역대책본부의견 등 종합 반영

(모든 실습생분들) 실습시작 전 72시간 이내에 가까운 보건소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에서 PCR검사를 받으시고 음성여부를 확인하신 후 실습에 참여하셔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백신접종을 하신 분들은 접종확인 관련 서류 등을 대학과 실습학교(또는 필요시 교육청)에 제출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선제적 PCR 검사결과는 우리 대학과 실습학교에 알려주시고 만약 양성이 확인되시면 즉시 실습을 중단하시고 우리대학의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백신 1차 접종을 마치신 실습생분들) 실습기간 동안 주 17일 주기로 선제적PCR검사를 가까운 보건소 선별진료소나 임시선별검사소에서 받으시기 부탁드립니다.

(백신 2차 접종을 마치는 실습생분들) 질병관리청은 2차 접종 14일 경과하여야 백신접종이 완료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에 2차 접종 후 14까지는 안전을 위해 실습기간 중에 주17주기 PCR(7일주기)를 실시할 것을 부탁드립니다.

(백신 미접종 실습생분들) 개인의 안전을 위해 백신접종을 희망하시더라도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접종이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습 중 1(7일 주기) 선제적 PCR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특히, 방역수칙 준수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실습기간 중이라도 백신접종이 가능한 상황이 되시면 가급적 백신접종을 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선별진료소 또는 임시선별검사소 안내) 보건복지부 누리집을 통해 보건소 선별진료소 또는 임시선별검사소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교육부에서 중앙방역대책본부를 통해 선별진료소 등에 실습생 검사협조를 드렸다고 하니 참고하십시오.

2학기 직접대면 실습과 관련한 실습학교 출결 및 방역지침 준수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실습 기간 중 백신접종하시는 실습생분들) 접종 당일과 접종 후 1~2일간 이상증상 발생 시 접종 증빙서류를 실습학교에 제출하시면 실습학교에서 출석인정처리가 가능합니다. 아울러 이상증상이 3일 이상 지속될 경우 의사의 진단서(소견서) 등을 실습학교에 제출하여 질병결석 처리 가능합니다. 다만, 실습이수를 위해서는 공휴일과 결시일이 실습일 전체 일수의 20%를 넘지 않도록 해야 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실습기간 중 선제적 PCR 검사를 하시는 실습생분들) 가급적 주말을 이용한 검사를 받으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다만, 가까운 선별진료소 주말 미운영, 개인적 사유 등으로 주중 검사를 하셔야 할 경우 실습 수업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검사관련 소요시간에 대해 실습학교에서 출석인정하실 수 있습니다. 검사결과 음성통보 받으시고 직접대면실습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아울러 검사 결과를 받은 즉시 우리 대학과 실습학교에 결과를 공유해주시고 음성여부에 따라 실습학교 출근 등의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검사 결과 양성통보 받으신 경우) 안타깝게도 PCR검사 결과가 양성인 경우에는 대학과 학교에 즉시 관련 사항을 공유하여 주십시오. 이 경우 직접 대면실습은 중단하셔야 하며 우리 대학의 계획에 따라 간접실습 등으로 전환 하는 등 대체 이수를 하실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실습기간 중 유증상 발생 시) 실습생 여러분들께서는 실습을 즉시 중지하시고 즉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2차 접종 완료하신 실습생들께서도 유증상 발생 시 즉시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 경우 음성확인 후 실습 참여가 가능하십니다.

(모든 실습생분들) 실습생 여러분과 실습학교 구성원의 안전을 위해 방역수칙 준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실습 중 식사 등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항시 마스크를 착용하여 주시고, 방역수칙에 따라 소규모 개인 모임 자제, 실습(퇴근) 후 개인방역수칙 준수 등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2학기 백신접종 이후에 실습에 참여하시고자 실습기간 조정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우리 대학과 협력한 실습협력학교에서 실습하시는 분들) 실습생 여러분들이 가급적 1차라도 접종을 하신 이후로 실습기간을 조정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실습학교를 섭외하신 실습생분들) 개인적으로 실습학교를 섭외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셨을 줄로 압니다. 이 경우에도 가급적 실습학교와 논의하시어 실습생 여러분의 백신접종 1차 또는 2차 이후로 실습시기를 조정하시기 권장드립니다.

 

여러분의 안전한 학교현장실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이트맵 닫기